![]() |
▲ 사진제공=뉴베이스 |
이번 테스트베드는 서울디지털재단의 스마트도시 솔루션 실증지원 사업 선정으로 이루어졌으며, 세브란스병원, 충북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대림성모병원이 수요처로 참여한다.
뉴베이스는 임상 실습 기회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및 신입간호사를 위해 더 나은 현장 업무 연관성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 기반으로 교육 시스템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가상 시뮬레이션 교육은 학습자에게 다양한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학습자 스스로 상황을 파악하여 더 적합한 의사결정을 진행하는 교육이다. 뉴베이스는 교수자가 가상현실 교육에서도 학습자에게 적합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고 새로운 지식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향후 테스트베드에서 체험하고 축적한 가상현실 기반 교육 시스템은 병의원 및 간호 대학교에 간호교육 콘텐츠 도입 노하우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는 “가상 시뮬레이션 교육 도입 및 분석을 통해 확인이 어려운 교육 효과성을 시각화하고, 가상현실 기반의 혁신적 교육모델 정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테스트베드의 결과는 현장 간호사뿐만 아니라 간호대생을 위한 가상현실 기반 교육모델 데이터로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