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 원부재료 및 제조에 필요한 집기류 지원하며 연말까지 약 3만 5천 잔 한정 판매
2019년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 개설 후 교육 이수한 시니어 바리스타 830여명에 달해
![]() |
▲ 시니어 상생음료 '우리 쑥 곡물 라떼'. |
다가오는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아 10월 4일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시니어 카페 150여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출시한다.
9월 27일 군포 시니어클럽 내 시니어 바리스타 교육장에서 진행된 상생음료 전달식에는 스타벅스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관계자를 비롯해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참석해, 음료 제조 시연 및 품평의 시간과 함께 음료 원부재료 전달식을 가졌다.
특히, ‘우리 쑥 곡물 라떼’를 개발한 스타벅스 음료팀 파트너들이 음료 제조 시연 및 레시피 교육을 직접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 |
▲ 스타벅스 음료팀 파트너가 시니어 바리스타들에게 상생음료 설명 및 제조 시연을 하고 있다. |
교육장 오픈 3년째를 맞은 올해에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개발한 상생음료를 통해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근무하는 지역 카페들의 경쟁력 강화와 판매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활동 및 지속가능한 상생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
시니어 카페를 위한 첫 번째 상생음료인 ‘우리 쑥 곡물 라떼’는 국내산 쑥과 볶은 곡물 등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로, 고소한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고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 스타벅스 음료팀 파트너들이 시니어 바리스타들에게 상생음료 제조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
스타벅스는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상생음료 제조 방법을 공유하고, ‘우리 쑥 곡물 라떼’의 원부재료를 비롯해 쉐이커, 계량 스푼 등 음료 제조에 필요한 각종 집기류를 모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지원한다.
아울러, 시니어 상생음료 판매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지원하고 향후 우수 판매 카페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시니어 상생음료가 카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스타벅스 사진자료1_9월 27일 군포 시니어클럽 교육장에서 스타벅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니어 상생음료 전달식'이 진행됐다. |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8월 전국 소상공인 카페를 위한 상생음료인 ‘한라문경스위티’를 출시하고, 출시 한 달 만에 소상공인 카페 100곳에서 1만잔 넘게 판매하는 등 지역사회 카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아울러, 침수 피해 및 노후화된 지역 카페의 인테리어를 보수하고 오는 11월에는 소상공인 카페를 위한 새로운 상생음료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상생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