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환경공단 박찬호 경영기획본부장(우측)과 (사)대한산업보건협회 백헌기 회장(좌측) 및 업무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식에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환경공단>. |
금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국민의 헌혈 참여 감소로 인한 혈액 부족 위기를 극복하고 전문성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헌혈과 혈액 나눔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협력내용은 임직원 및 지역 주민 헌혈 참여 유도 및 홍보, 단체헌혈 및 지원, 임직원의 헌혈증 기부문화 조성, 사회적 약자에 대한 헌혈증 기부 등 나눔 활성화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환경공단의 전국적 인적자원과 (사)대한산업보건협회의 헌혈 증진 사업 추진 경험이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한 동반 상승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은 분기별 임직원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연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헌혈증을 기증하는 등 꾸준한 헌혈 나눔 행사를 통하여 혈액 수급 안정화 노력에 일조해 왔다.
박찬호 한국환경공단 경영기획본부장은 “본 협약을 통해 국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환경기반을 조성하고 지속적인 생명 나눔 문화 실천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