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업에게, 경진대회와 순회전시회로 공공조달시장 진입의 기회를!

한미경 기자 / 기사승인 : 2020-11-13 12:11: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11월 23일 '제 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 진행 예정
12월 1일부터 권역 내 4곳에서 순회 전시회 진행 에정

[더스타트 = 한미경 기자] 조달청은 오는 23일 ‘성남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금년 핵심사업 ‘혁신 조달 성과’를 가시화하고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제 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각 공공기관 혁신지향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내용을 가시화 할 수 있는 '혁신조달 경진대회'
‘혁신기업’이란,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우수연구개발(R&D)제품, 혁신 시제품 등 혁신제품을 생산하여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기업이다.

 

▲  '내 삶을 바꾸는 혁신제품' 이라는 타이틀로 혁신조달 경진대회의 홍보 포스터이다. (사진출처=조달청)

금년 최초로 시행하는 해당 경진대회는 작년부터 추진한 ‘혁신지향 공공조달 추진성과’를 확인하고, 우수 공공기관 및 혁신기업을 격려·포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35개 공공기관과 24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서면심사를 거쳐 ▲경상남도, ▲전남개발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4개 공공기관과 ▲네스앤텍, ▲루씨엠, ▲웃샘, ▲이노넷 등 4개 혁신기업이 본선에 진출한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부합하도록 각 행사장 참석은 50명 이내로 제한하고 행사장 간 이원 생중계할 계획으로 본선은 ‘혁신조달 추진 우수사례 발표’에 대한 전문가 심사와 '광화문 1번가'를 통해 모집된 국민평가단 50명으로 구성된 현장 심사단이 직접 평가하여 조달청 페이스북 및 유튜브로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 전국 총 4곳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 개최로 혁신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한다.
‘제 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의 본선진출 우수사례 전파와 혁신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두 번째 행사로, 충청권은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세종특별시 ‘세종 컨벤션 센터’에서, 호남권은 ▲12월 7일부터 8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영남권은 ▲12월 10일부터 11일까지 개최하여 혁신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  전국 총 4곳에서 진행하는 '권역별 혁신제품 순회 전시회' 개최 지역 안내도이다. (사진출처=조달청)


아울러, 해당 전시회는 지역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권역 소재 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들은 권역 내의 전시회에서만 참관하도록 제한했고 시간대 50명 이내로 유지되도록 ‘사전예약제 시스템’에서만 신청해야 하며, 11월 12일 부터 25일 까지 희망 권역별 신청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내 삶을 바꾸는 혁신제품, 정부가 먼저 구매합니다.」 가 주제로 선정된 금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혁신제품과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공기관의 노력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 등을 통해 혁신조달 우수사례를 공공기관에 공유ㆍ확산하는 계기로 활용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HEADLINE

+

많이 본 기사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