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9일~23일까지 참가접수…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대회 진행
[더스타트 = 한미경 기자] 지구환경과학 글로벌 데이터허브를 통해 인공지능을 통한 지구환경 문제 해결을 도모하고, 인공지능 관련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제1회 Planet A 온라인 해커톤 대회'가 개최된다.
8월 9일부터 23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으며, 접수 마감 이틀 뒤인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본격적인 해커톤 대회가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최대 4인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지구환경과학부 대학원생 제외)
‘Planet A 프로젝트’는 현재 서울대학교가 세계적 수준의 학문 분야 육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SNU 10-1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우수학문 분야로 선정된 지구환경과학부는 인공지능 등의 첨단 분석기술을 활용해 미래에 닥칠 지구환경 문제들에 대한 선제적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대회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접수를 한 뒤 약 2주 동안 각 과제에 맞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해 제출해야 한다. 리더보드를 통해 태스크별 실시간 순위가 공개되며, 이 순위에 따른 점수 합산 후 종합 순위를 산정해 시상하게 된다. 최상위 1팀, 차상위 2팀, 차차상위 3팀 등 총 6팀에게 1,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제1회 Planet A 온라인 해커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Planet A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