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릭 택배서비스 가입 고객사 대상으로 ‘론칭 1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도 진행
[더스타트 = 한미경 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지난 26일, ‘원클릭(One-Click) 택배서비스’ 가입 고객사의 ‘이커머스(E-commerce) 사업’ 성장을 원조하는 「원클릭 Scale-Up 서비스」를 신규 구축한다고 밝혔다.
작년 10월부터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활동’ 의 일환으로 론칭한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1인 창업자와 스타트업 등 소규모 발송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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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택배'의 원클릭 서비스의 'sFocus System' 의 초기화면이다. (사진출처=한진택배) |
특히, ‘원클릭 택배서비스’ 는 현재 SNS 홍보와 입소문으로 론칭 1년 만에 가입 고객사가 13,000개를 돌파하며 고객수와 물량이 신속하게 증가하고 있기에 고객의 물동량 및 판매채널 증가 등의 ‘이커머스 사업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의 간단한 설문과 이용 패턴 등을 AI를 통해 분석 후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연결해 주는 ‘원클릭 Scale–Up 서비스’를 12월 중 신규 론칭할 계획이며, 관련 서비스로는 △퀵·당일배송, △풀필먼트, △해외 판매 지원, △쇼핑몰 고도화, △쇼핑몰 통합관리, △부자재 구매대행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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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 원클릭 서비스' 관련 제휴 14개사는 다음과 같은 전산망을 구축하고 있다. (사진출처=한진택배) |
위 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한진과 관련 제휴 14개사(가비아 C&S/고고엑스/굿스플로/디디로지스/두손컴퍼니/로지스팟/셀러허브/셀메이트/이지어드민/에코라이프패키징/원제로소프트/위킵/플레이오토/CGETC)와 지난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번에 개최하는 행사는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조현민 마케팅 총괄전무 및 제휴사 관계자가 참석했고 고객사의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모든 Back-office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으로, ‘원클릭 택배 서비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원클릭 신규 서비스’ 명칭을 맞추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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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택배'의 원클릭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1주년 감사 이벤트의 공지이다. (사진출처=한진택배) |
해당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각 1명씩 ▲공기청정기, ▲커피머신, ▲무선 이어폰을 선사하고 100명에게 ‘커피·디저트 세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한진택배 사이트 및 원클릭 전용 프로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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