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중부발전, 감사 품질 향상 위한 MOU

한미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7 16:42:2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7일(수), 중진공 본사에서 감사업무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자체감사활동 및 반부패·청렴을 위한 사회적 책무 공동이행 협력

[더스타트 = 한미경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상임감사 곽성근, 이하 중진공)은 7월 7일(수) 오전 경남 진주 본사에서 한국중부발전㈜(상임감사위원 한동환)과 ‘자체감사 품질 향상 및 성과 제고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곽성근 중진공 상임감사, 한동환 한국중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해 양 기관의 자체감사기구 직원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기관별 주요 감사 성과 및 중점 방향을 공유하고, 감사 업무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감사업무 전반에 대하여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함으로써 자체 감사기구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공공기관 감사 전문성 강화 및 사회적 책무 이행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힘을 모은다.

구체적으로 자체감사 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기법·우수사례 공유, 감사 관련 정보·기술 교류, 감사 전문인력 지원 및 합동교육 실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한 상호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곽성근 중진공 상임감사는 “중진공은 기관 간 감사업무 협력 확대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기대수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또한 반부패·청렴을 위한 사회적 책무 이행활동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은 지난해 10월에도 한국농어촌공사와 감사업무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자체감사 품질 향상과 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사진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저작권자ⓒ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HEADLINE

+

많이 본 기사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