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이 곧 '사회적 가치' ? 우수 사례 공유하는 경진 대회 열려....

윤상학 / 기사승인 : 2020-10-11 23:27:0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더스타트 = 윤상학 기자] 창업진흥원은 지난 9월 14일부터, 혁신적 창업기반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그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한 ‘제 1회 창업 사회적 가치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약 10팀과 함께 창업기업 및 창업 지원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천 사례를 공유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실무 노하우 교육 및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우수 사례의 핵심 주제는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창업지원(실무자)의 경우, 우수사례와 함께 위기극복 사례, 애로사항 해소 사례, 지역사회 협업 사례 등을 성과 위주로 공유해야하지만 창업기업의 경우는 ‘지역경제 및 사회,환경’ 등의 문제를 해결한 사례와 일자리 및 자원공유, 재능기부 등의 나눔 실천 사례를 경험 위주로 공유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공모 기간 내 우수 사례를 제출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우리원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접수된 우수 사례를 공개하고 대국민 투표(30%)와 심사위원(70%)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우수작 10개를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은, 11월 말에 우수작을 공개하고 당선된 참가자에게 별도 우편 발송으로 ‘창업진흥원상’과 각종 상품권을 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 심사지표가 대국민참여와 심사위원평가의 2가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출처=창업진흥원)

 
신청은 이번 달 22일 17시까지, 'K-Startup 누리집‘에 접속하여 해당 공고를 통해 참가신청서 등의 서류를 스캔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광현 창업진흥원장은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사회적 가치 실현까지 할 수 있는 사례를 함께 공유하면서, 상호 간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경진 대회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과 유망 분야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 성장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HEADLINE

+

많이 본 기사

PHOTO NEWS